갑상선 고주파클리닉

Home 갑상선/조직검사 갑상선 고주파클리닉

갑상선 고주파클리닉

갑상선 양성결절의 고주파 열 치료법

갑상선 고주파 열 치료란 시술의가 초음파를 통해 혹의 위치를 파악하고 혹에 약 1mm굵기의 미세한 바늘을 삽입한 후 바늘을 통해 고주파를 전달함으로써 바늘 주위에 발생하는 열로 종양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조직검사상 양성이라고 판정받은 갑상선 결절이라도 시간이 지나면 크기가 계속 커지는 경우, 미용 상의 문제나 주변 조직을 압박하는 증상 등등을 일으킬 수 있어 치료가 필요합니다. 이전에는 목의 피부를 절개한 후 갑상선의 양성 종양을 제거하는 수술로써 치료가 가능하였으나 최근에는 고주파 열 치료 통해 미세한 바늘 삽입을 통해 고주파 열로 종양을 흉터 없이 비수술적으로 제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고주파 열 치료의 장점

흉터가 거의 없음.
    수술보다 부작용이 적음.
    정상갑상선 조직을 최대한 보존할수 있어 갑성선기능이상이 발생하지 않음
    당일 입/퇴원으로 충분하며 다음날 일상복귀가 가능.
    부분마취.
    통증이 덜하고 회복이 빠름.
  • 치료 주의 사항

큰 결절의 경우 만족스러운 치료 효과를 얻기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결절이 큰 경우는 여러 번의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마른 환자의 경우 목의 약간의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